해외인증


개요

CB인증제도는 IECEE(국제전기기기 상호 인증제도)에 참여하고 있는 회원국간에 시험한 결과를 상호 인정하자는 취지에서 시작 된 국제적인 인증제도입니다. 현재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 여러국가들이 IEC 규격을 자국 규격으로 그대로 채택하고 있고, IEC 규격에 의하여 CB 시험인증서를 받게 되면 모든 CB 가입국가에서 제품에 대한 별도 시험없이 해당국가의 인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기, 전자제품을 여러 국가에 수출하고자 할 때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고 고객에게 매우 편리하고 획기적인 제도입니다.
CB 공인시험소 (CBTL) 인 ㈜코스텍 에서 발급된 CB 시험성적서가 다른 회원국에서도 그대로 인정되므로 여러 국가를 수출목표로 하는 고객에게 비용과 시간적인 면에서 대단히 효율적입니다. 유럽국가 수출에 요구되는 CE-Mark획득을 원하며 향후 다른 국가에도 수출하고자 하는 계획을 갖고 있을 때 CE와 CB의 적용규격이 거의 동일하므로 ㈜코스텍에서 한 번의 시험으로 CB 인증과 CE Mark획득을 동시에 획득할 수 있고 개별적으로 획득할 때 보다 대폭 절감된 비용으로 동시에 두 가지 인증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CBTL은 IECEE/CB Scheme(국제전기기기 인증제도)의 심사를 거쳐 CB시험 및 CB성적서를 발행 할 수 있는 공인시험소입니다.
㈜코스텍은 오랜 기간 동안의 시험경험을 기반으로 TUV SUD PSB Pte.Ltd.를 NCB로 하는 CBTL 자격을 인정 받았으며,CB 시험 및 CB 성적서를 발행할 수 있는 공인시험소입니다

인증취득절차


(주)코스텍 CB성적서 발행 가능품목

  • 오디오/비디오, 정보통신기기(IEC 62368-1)
  • 정보통신기기(IEC 60950-1)
  • 오디오,비디오기기(IEC 60065)
CBTL 자격으로서 진행되는 상기 품목 이외의 전기전자제품에 대해서도 여러 NCB를 통하여 시험, 인증 진행 가능합니다.